You are on PERI's international website. Click here to switch to PERI USA. Click here to view all PERI websites.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는 지상 64층으로 이루어진 주상복합건물 타워형 4개동, 지상 27층으로 이루어진 판상형 2개동 총 6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외 오피스텔, 상가, 커뮤니티 센터의 낮은 건물 총 14개 동 2,654 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더샵 퍼스트월드는 2005년 착공되어 2009년 완공되었으며, 높이 237m로 2014년 완공된 포스코타워 (구 동북아무역타워) 이전까지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
초고층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최소화 하기 위해 안전 시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주변 민원을 예방하기 위한 소음 감소 및 작업 능률 향상과 공기 단축을 필요시 하였다.
시공사: 포스코건설
협력사: 덕일토건, 두송건설
타워 4개동 64개층 중 아웃리거 2개층, 층고변화 3개층으로 인한 문제를 극복하고자, 기둥 앵커 매입방식으로 페리 에이씨에스 (ACS)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특히, 층고 6m 이상의 아웃리거 층 시공 시 기둥을 따라 2회 인양함으로써, 복잡하고 위험한 작업에서 안전 발판 역할을 수행하고, 최상층 층고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공기를 4개월 이상 앞당기게 되었다.
슬라브에 적용된 스카이덱 (SKYDECK) 시스템은 타설 16시간만에 판넬 해체가 가능하여 전용시점을 앞당겨 주었고, 인당 1일 평균 60 ㎡ 이상의 작업 능률로 층 당 3~4일 공기를 달성하도록 지원하였다.